공지사항

공유
제목[공지] 중소기업특별보증지원제도 도입요청 청와대 청원
작성자관리자 @ 2020.05.25 10:58:24

[이노비즈대구경북지회 공지] 중소기업 특별보증지원제도 도입요청 청와대 청원 참여부탁드립니다.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Temp/dr3GGU

코로나19로 인한 중소기업의 일시적 유동성 악화에 따른 특별보증지원제도 도입이 시급합니다 > 대한민국 청와대나라를 나라답게, 국민과 함께 갑니다.www1.president.go.kr

** 참여방법 : 청원 링크 클릭 후 로그인(SNS 간편로그인 : 네이버, 카카오, 페이스북 등) 후 동의버튼 클릭 하시면 됩니다.
** SNS간편로그인으로 별도 회원가입없이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 회원사 임직원분들도 참여독려부탁드립니다.


[청원내용]
코로나19로 인한 중소기업의 일시적 유동성 악화에 따른 특별보증지원제도 도입이 시급합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국내 중소기업들의 원자재 수입, 해외 수출 등이 막히면서 매출이 감소하게 되었으며, 인건비 등의 고정비는 지속적으로 나가는 상황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이에 중소기업들은 자금의 유동성이 악화되어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들도 자금부족으로 인해 원자재구매 및 제품생산이 힘들어 도산에 이르는 상황입니다.

현재 정부금융지원기관에서 자금지원을 하고 있지만, 정량적 기준인 매출상태 및 기존의 자금대출로 인하여 정작 긴급히 자금이 필요한 중소기업들은 지원을 받지 못하는 실정입니다.

이에 정부차원에서 우수한 기술력과 미래성장성이 있는 중소기업이 코로나19로 인한 일시적 매출 감소에 따른 재무상태를 판단하지 말고, 특별보증지원제도를 만들어 한시적으로라도 보증기준을 최소 전년도 매출의 10%까지로 보증서 발급 해 주시면 중소기업들이 유동성이 확보 되어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좀 더 성장 할 수 있는 발판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현재 많은 중소기업들이 큰 위기를 겪고 있지만 이 위기를 잘 극복한다면 중소기업들에게 전화위복의 기회가 되리라 생각하며, 긴급한 자금의 유동성 회복을 위한 정부차원의 특별보증지원제도 도입을 희망합니다.

이노비즈협회 대구경북지회 회장 천기화